구례군,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및 인센티브 지급

구례
구례군,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및 인센티브 지급
아낀 만큼 현금으로 돌려받는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하세요!
  • 입력 : 2022. 09.13(화) 16:24
  • 서은홍 기자
구례군청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구례군은 탄소포인트제 가입자 중 에너지 사용을 절감한 155세대에 29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고 밝혔다.(8월 말)

탄소포인트제는 가정이나 상업용 건물, 아파트 단지, 학교 등의 에너지 사용량(전기, 도시가스 등) 절감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률을 계산해 탄소포인트를 부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범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이다.

탄소포인트 참여자에 대하여 과거 2년간의 같은 월 평균 에너지 사용량과 현재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해 감축률에 따라 5%이상 10%미만 연 최대 3만 5,000원, 10%이상 15%미만 연 최대 7만원, 15%이상 연 최대 10만원을 현금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연 2회(6월, 12월) 지급한다.

탄소포인트제는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계량기가 부착되어 있거나, 다른 객관적인 방법으로 에너지 사용량이 확인 가능한 경우에 참여할 수 있다.

탄소포인트제 가입을 희망하는 가구는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https: //cpoint.or.kr)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거나 구례군청 환경교통과 및 읍·면사무소에 서면(또는 FAX)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연중 참여가 가능하다.

아울러, 김순호 군수는 “구례군에서는 2022년도 탄소포인트제 신규가입자에 한해서 쓰레기 종량제 봉투 20L 10매를 지급하고 있다”라며 “자발적인 온실가스 감축활동으로 기후변화 대응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