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한국예술종합학교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구례
구례군, 한국예술종합학교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역 문화예술 활력 회복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지속적 활동을 위한 지역거점센터 구축 목표
  • 입력 : 2022. 09.19(월) 17:01
  • 서은홍 기자
구례군, 한국예술종합학교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구례군(군수 김순호)이 9월 19일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와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서울시 소재)에서 개최한 이날 협약식에는 김순호 구례군수와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는 수많은 인재를 배출한 문화예술분야 전문 교육기관으로 그 분야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꿈의 학교로 불릴 정도로 명성 있는 학교이다.

구례군과 한예종은 지난해부터 실무협의를 거쳐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해 나아갈 분야를 논의해 왔고 문화예술활성화와 지방의 문화예술 저변 확대라는 공동의 목표를 세웠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예술공연, 한예종 학생들의 지역 현장 답사 프로그램 등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며, 향후 광주․전라권을 활동범위로 한 지역거점센터 구축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김순호 구례군수는 “도심에 비해 취약한 문화예술 인프라 확대를 위해 한예종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며, “한예종의 우수한 인재들이 구례에 자주 내려와 교육, 작품 활동, 공연 등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