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최동익 의원, 수협중앙회장 감사패 수상

수상
전라남도의회 최동익 의원, 수협중앙회장 감사패 수상
수산 전문가로서 어업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
  • 입력 : 2022. 12.15(목) 12:26
  • 서은홍 기자
전라남도의회 최동익 의원, 수협중앙회장 감사패 수상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최동익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이 지난 15일 수협중앙회장 감사패를 받았다.

감사패는 제12대 전라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어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입법활동과 지역현안 대책 마련을 위한 다양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최 의원은 제364회 본회의에서 한국의 갯벌 중 90.4%를 차지하고 있는 전남에 갯벌 세계 자연유산 보전본부 설립을 요구하는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하여 신안군 유치에 기여하였으며, 제367회 본회의에서는 전국 수산물 생산 1번지 전남도에 친환경수산물의 지속가능한 생산을 위한 전담부서의 신설을 제안하는 등 전남도 수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집행부의 행정사무감사에서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김 양식어장 면적 확대와 후계농어업인단체 지원 등을 요구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등 어민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감사패를 수상한 최동익 의원은 “전남도 수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해달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어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지원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