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조옥현 교육위원장, 동아방송대상 최우수 의정상 수상

수상
전라남도의회 조옥현 교육위원장, 동아방송대상 최우수 의정상 수상
전남교육 현안 해결 노력과 현장 중심 의정활동 높은 평가
  • 입력 : 2022. 12.22(목) 19:05
  • 서은홍 기자
전라남도의회 조옥현 교육위원장, 동아방송대상 최우수 의정상 수상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전남도의회 조옥현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목포2)은 지난 21일 광주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개최된 ‘제10회 DBS 동아방송대상 2022년 광주전남을 빛낸 인물 시상식’에서 최우수 의정상을 수상했다.

DBS 광주동아방송이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후원하는 동아방송대상은 의정, 행정, 사회 공헌, 경영혁신 분야에서 한 해 동안 광주·전남을 빛낸 인물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로 10회째를 맞고 있다.

조옥현 위원장은 목포 출신 재선의원으로 지난 7월 제12대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에 선출되어 풍부한 의정활동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교육력 향상과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교육특별위원회 부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수석대변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지방교육재정교부금 개편 반대 촉구건의안, 교원 정원 감축 반대 촉구 건의안, 전라남도교육청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전남교육을 위한 현안 해결 노력과 현장 중심의 발로 뛰는 의정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옥현 위원장은 “교육으로 지방소멸의 위기를 막아내고 지역을 살리는데 더욱 매진하라는 도민의 응원으로 값진 상을 받았다”며 “앞으로 전남교육 대전환을 위해 도민과 함께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 위원장은 지난 8일 호남타임즈와 목포타임즈가 공동으로 선정한 ‘타임즈 선정 2022 올해를 빛낸 인물’ 지방의정 대상과 여의도 정책연구원 의정정책비전대상 최우수상 수상과 함께 올해 세 번째 의정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