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박원종 도의원, 2022 의정정책비전대상 수상

수상
전라남도의회 박원종 도의원, 2022 의정정책비전대상 수상
초선의원으로 열정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 펼쳐
  • 입력 : 2022. 12.29(목) 17:18
  • 서은홍 기자
전라남도의회 박원종 도의원, 2022 의정정책비전대상 수상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전남도의회 박원종 의원(더불어민주당, 영광1)은 29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 ‘2022 의정정책비전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정정책비전대상은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해 주민행복 정책을 펼친 우수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지역민원‧현안문제 해결 등 전반적인 의정활동을 평가하고 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원종 의원은 지난 7월 출범한 제12대 전라남도의회 초선의원으로 기획행정위원회 위원, 운영위원회 위원,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민생경제살리기 특별위원회 위원, 남도역사관광연구회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자치분권 정책연구회 대표의원을 맡아 ‘지방자치 제2의 도약’을 위한 정책연구 및 주민자치 실현에 앞장서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전라남도 출향도민 교류와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 전남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갈 100만 전남사랑애(愛) 서포터즈 육성기반을 조성했고, 진실규명 사건 배·보상 기준 마련을 위해 ‘과거사정리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하며 전남 현안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의과정에서 도정전반에 대한 예리하고 심도 있는 지적과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정책 제안,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왔다고 평가받고 있다.
박원종 의원은 “이번 수상이 도민을 위해, 지역을 위해 의정활동에 더 정진하라는 의미로 깊이 새기고, 앞으로도 도민을 대신하는 지역의 신뢰받는 일꾼으로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