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강문성 의원, 2022 의정정책비전대상 최우수상 수상

수상
전라남도의회 강문성 의원, 2022 의정정책비전대상 최우수상 수상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의 결과

  • 입력 : 2022. 12.29(목) 21:56
  • 서은홍 기자
전라남도의회 강문성 의원, 2022 의정정책비전대상 최우수상 수상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전남도의회 강문성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3)은 2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 ‘2022 의정정책비전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정정책비전대상은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등과 관련된 의정활동을 평가해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 정책을 펼친 우수의원’에 대해 수여하는 상이다.

강문성 의원은 제11대 및 제12대 전남도의회 의원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과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한 적극적인 입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올해에는 여수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서 「순천~완주 간 고속도로 여수 연장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하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율촌제2산업단지 조기 조성을 통한 산업용지 부족 문제를 해결해 우리 지역을 떠나는 기업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하기도 했다.

또한 여수공항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던 여수공항 이용항공사 재정지원금이 중단되자 행정사무감사에서 이를 지적해 전남도의 지원 재개 약속을 받아내기도 했다.

강문성 의원은 “일자리가 없어 고향을 떠나는 청년들이 없도록 지역 경제를 살리는 일에는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