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송형곤 의원, 의정정책 비전대상 ‘우수상’ 수상

수상
전라남도의회 송형곤 의원, 의정정책 비전대상 ‘우수상’ 수상
농촌지역 발전 방안 제시 등 의정활동 긍정적 평가
  • 입력 : 2022. 12.30(금) 11:55
  • 서은홍 기자
전라남도의회 송형곤 의원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전남도의회 송형곤 의원(더불어민주당, 고흥1)이 지난 29일, 여의도정책연구원이 평가한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 평가 의정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전국 광역의회 의원, 기초의원 등을 대상으로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 정책과 지역개선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평가해 시상한다.

송 의원은 현재 제12대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 지방소멸위기대응 정책연구회 회원, 찾아가는 전남교육 정책연구회 회원,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직능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송 의원은 ‘전라남도교육청 다문화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해 외국 국적 유아들이 국내 아이들과 똑같이 유아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농어민 공익수당 지급액 인상 촉구와 농촌지역 발전 방안을 제시하고 주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송 의원은 “지역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항상 도민과 군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