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북구, 인공지능 실무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북구
광주광역시 북구, 인공지능 실무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서영대학교 평생교육원와 교육 프로그램 개설・운영 업무협약 체결
오는 31일까지 참여자 모집, 교육비 전액 지원
  • 입력 : 2023. 05.22(월) 13:25
  • 서은홍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인공지능 분야의 실무인재 양성을 위해 ‘2023 AI 매치업 프로그램’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까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운영됐으나 올해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인공지능 교육을 위해 서영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면 교육으로 운영된다.

업무협약에 따라 서영대 평생교육원은 AI 실무형 인재 양성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한다. 교육과정은 ▲인공지능 기초 ▲빅 데이터 이해와 활용 ▲아두이노 코딩 및 실습 ▲인공지능 기초프로그래밍 ▲자율주행프로그램 등 실무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6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 2개월간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관내 기업인, 취업준비생, 대학생, 주민 등이며 교육과정을 70% 이상 이수하면 교육비가 전액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31일까지 서영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이메일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민생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인공지능 인재 양성과 신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들을 발굴․추진해 4차산업을 선도하는 미래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드론산업 육성, 4차산업 융합미니클러스터 운영, 인공지능 투자펀드 조성 등 유망기업 지원을 통한 4차산업 활성화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