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23 고창농촌개발대학 수료식 성료

고창
고창군, 2023 고창농촌개발대학 수료식 성료
지역농업을 선도할 133명의 전문농업인 배출
  • 입력 : 2023. 11.29(수) 09:33
  • 서은홍 기자
고창군, 2023 고창농촌개발대학 수료식 성료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고창군은 지역농업을 선도할 농업리더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농촌개발대학 수료식을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심덕섭 고창군수, 임정호 고창군의회 군의장, 박병열 학생회장을 비롯한 수료생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영상앨범 시청, 수료증 수여 및 분야별 상장 시상, 내빈 축사 등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고창농촌개발대학은 1년 100시간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설문조사를 통해 농업인들이 희망하는 학과를 선정해 왔다.

올해에는 ▲약용작물과 ▲치유자원과 ▲시설원예과 ▲복분자과 등 4개 과정으로 운영 전문강사의 이론 및 현장교육, 컨설팅 등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지역농업 리더 육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고창농촌개발대학장인 심덕섭 고창군수는 “긴 장마와 폭염 등 힘든 농업 여건속에서도 1년간 농사일과 교육을 병행하며 일궈낸 값진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다. 또한 “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창농업 발전을 선도해 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고창 농업의 경쟁력을 높여나가면서, 농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한 다양한 농업정책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창농촌개발대학은 지난 2005년을 시작으로 18년 동안 2,7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교육을 통한 농업인의 전문기술 향상과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