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기관‧사회단체, ‘모아드림’ 기부 온정 이어가

진도
진도군 기관‧사회단체, ‘모아드림’ 기부 온정 이어가
관내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 위해…진도군새마을금고‧진도군여성단체협의회 기부
  • 입력 : 2023. 12.04(월) 14:13
  • 서은홍 기자
진도군 기관‧사회단체, ‘모아드림’ 기부 온정 이어가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진도군 기관‧사회단체가 연합모금사업 ‘모아드림’에 기부금 기탁을 이어가며 따뜻한 진도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연합모금사업 ’모아드림‘은 진도군-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진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민‧관이 함께 참여해 지역 복지현안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지역복지사업 재원을 마련하기 위한 모금 활동이다.

진도군새마을금고(이사장 이창배)가 200만원, 진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한순화)가 100만원을 각각 기탁하며 관내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을 당부했다.

기부금을 기탁한 진도군새마을금고 이창배 이사장은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을 돕기 위해 기부금을 기탁했다”며 “군민과 함께 행복과 기쁨을 나눌 수 있는 지역 금융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자리를 함께한 진도군여성단체협의회 한순화 회장도 “지난 군민의 날 행사 때 진행한 바자회 수입금을 우리 이웃을 위해 기탁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에 참여해 소외된 이웃과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진도군의 복지행정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민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며 “소외받는 군민이 없는 모두가 행복한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