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고원 지방정원 조성 전문가 포럼′ 개최

진안
진안군. ′진안고원 지방정원 조성 전문가 포럼′ 개최
  • 입력 : 2023. 12.04(월) 14:26
  • 서은홍 기자
진안군. ′진안고원 지방정원 조성 전문가 포럼′ 개최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진안군은 지난 12월 1일 군청 강당에서 지방정원 조성방향 및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진안고원 지방정원 조성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주민 250여명이 참석해 지방정원 조성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국가정원과 지방정원의 현황′(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남수환 실장), ′세미원의 조성, 운영 및 관리 사례′(송명준 대표이사), ′진안군 환경특색을 고려한 지방정원 조성 방향′(전북대 생태조경디자인학과 최영은 교수)이라는 주제 발표에 이어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이 펼쳐졌으며 이후 질의답변 시간이 이어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경제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상지 선정과 적합성, 지방정원의 차별성, 지속가능한 운영·관리, 주민들 참여 방법 등이 집중 논의됐다. 진안군은 이번 포럼에서 나온 의견 등을 종합해 지방정원 기본구상의 윤곽이 잡힌 후 주민설명회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이번 포럼을 통하여 정원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포럼을 통해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은 우리 군 지방정원을 조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앞으로도 군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