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남도 주관 개별공시지가․도로명주소 연구과제 ‘우수상’ 수상

여수
여수시, 전남도 주관 개별공시지가․도로명주소 연구과제 ‘우수상’ 수상
용도지역 기반 공시지가산정 개선․시각장애인 위한 도로명주소시스템 구축 방안
  • 입력 : 2023. 12.04(월) 15:27
  • 서은홍 기자
여수시, 전남도 주관 개별공시지가․도로명주소 연구과제 ‘우수상’ 수상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일 전라남도 토지관리과 주관 연구과제 워크숍 ‘개별공시지가와 도로명주소 분야’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며 두 배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담양온천리조트에서 전라남도 22개 시․군 개별공시지가 담당공무원과 감정평가사 등 80명이 참석해 연구 과제를 발표했고, 도로명주소에 대한 연구 과제는 서면심사로 진행됐다.

개별공시지가와 도로명주소 연구과제는 합리적인 토지가격 산정을 위한 토론 문화를 조성하고 주소 체계의 고도화 및 공간정보의 활용 가치와 미래에 대비한 신기술 개발을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날 여수시 민원지적과 안현경 주무관, 공환희 주무관이 발표한 과제는 ‘용도지역을 기반한 공시지가산정 개선방안’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도로명주소시스템 구축 방안’ 으로 참신하고 아이디어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두 분야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최윤모 민원지적과장은 “개인의 재산권과 관련된 개별공시지가와 화재나 범죄 등 긴급한 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주소정보체계인 도로명 주소는 우리 과에서 아주 핵심적인 업무”라며 “직원들이 업무를 확실히 숙지하고 타지자체의 본보기가 돼 매우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시민맞춤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