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무안
무안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입력 : 2024. 02.20(화) 17:01
  • 서은홍 기자
무안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청년의 문화생활 향유 및 자기발전 기회를 지원하기 위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의 대상자를 3월 한 달간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2022년 3월 1일 이전부터 전라남도에 주소를 두고 계속 거주하고 있는 19세 이상 28세 이하(1996~2005년 출생) 청년이며 1인당 연 25만 원의 문화복지비를 지원한다. 다만 ▲복지포인트(카드)를 지급받는 공공기관의 근무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수당 지급 대상자 ▲전라남도 여성농업인 바우처 대상자는 이번 사업에서 제외되고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에게는 문화누리비를 제외한 차액 12만 원이 지급된다.

자격요건 확인 후 체크카드 포인트 형태로 지급되며 전라남도 내 도서, 영화, 공연, 학원 수강, 여행 등에 활용할 수 있고 온라인 및 타 시도에서는 사용 불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3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농협카드 누리집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청 홈페이지 공고 및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무안군청 미래성장과 청년지원팀, 주민등록상 관할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