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2024년 지역 특화 ‘대표 상권’ 육성사업 추진

광주
광주광역시, 2024년 지역 특화 ‘대표 상권’ 육성사업 추진
3월4일까지 ‘우수상권 육성사업’ 대상 공개모집…관광 자원화
2개 상권 선정…마스터플랜 수립 등 최대 1억1000만원 지원
  • 입력 : 2024. 02.25(일) 12:50
  • 서은홍 기자
광주광역시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광주형 로컬 브랜드 육성을 통한 대표상권을 조성하기 위해 ‘2024년 우수 상권 집중 육성 사업’ 대상을 공개 모집한다.

광주시는 이 사업을 통해 특화기반을 갖춘 상권을 선정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자생력을 강화하고 상권 브랜딩을 통한 정체성 구축과 광주시만의 특색을 갖춘 대표 상권으로 조성해 관광 자원화할 계획이다.

선정된 상권은 주변 상권으로의 연계와 지속적인 성장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상권별 중장기 활성화 전략 수립, 스토리 및 특화상품 개발, 디지털전환사업, 고객 유치를 위한 상권 공동마케팅, 로컬 이벤트 등 상권 활성화 사업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상점가, 골목형상점가, 골목상권 등 30명 이상의 소상공인으로 구성돼 있고 대표자가 선출된 상인 단체 및 공동체다. 신청 접수는 오는 26일부터 3월4일까지이며, 지역관할 자치구를 통해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으로 신청하면 된다.

우수상권 선정절차는 사업계획의 구체성, 입지의 적정성, 협업성 등을 바탕으로 서류평가와 발표 및 현장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총 2개 상권을 선정하고 상권 당 최대 1억1000만원을 지원한다.

박선희 경제정책과장은 “지역에서 특화할 만한 우수상권을 엄선, 광주 대표 상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며 “지역의 많은 상권 공동체가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청 누리집(홈페이지)과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