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4년 지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

순천
순천시, 2024년 지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
Planet(지구) vs Plastics(플라스틱) 주제로 한 캠페인 진행
  • 입력 : 2024. 04.16(화) 13:19
  • 서은홍 기자
순천시, 2024년 지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송경환) 주관으로 4월 20일(토) 10시 금당 버드내 공원에서 제54회 지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월 22일‘지구의 날’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지정된 세계적인 환경기념일로, 올해 주제는 ‘Planet(지구) vs Plastics(플라스틱)’이다. 2024‘국제플라스틱 협정’탄생을 앞두고 인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해 2024년까지 모든 플라스틱 생산량을 60% 줄일 것에 대한 국제 사회의 요구가 반영됐다.

이번 행사는 지구를 생각하는 NO플라스틱으로 진행되며, 순천YWCA, (사)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 독수리오형제, 갈대소리 생태환경교육센터, 아름다운 가게 순천연향점, 순천환경운동연합 등 지역 내 단체들이 연대하여 순천 시민들과 함께해 의미를 더한다.

행사 당일 금당 버드내 공원에서 ▲‘자원순환 지구 정거장’을 운영한다. 폐건전지, 우유갑, 종이팩, 폐식용유 등을 종량제 봉투(20L), 두루마리 휴지, 주방 비누로 교환하고, 장바구니와 안 쓰는 텀블러는 지역 내 노플라스틱 카페에 기증해 공유 자원으로 활용한다. 또한, ▲탄소중립 전시 ▲체험 프로그램 ▲공원 일원 쓰담걷기 정화 활동 등을 진행한다.

송경환 상임의장은 “지구의 날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플라스틱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일상생활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실천으로 하나뿐인 지구를 소중히 지켜나가는 지구 시민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