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청년 농업인 경영실습 스마트팜 임차인 모집

신안
신안군, 청년 농업인 경영실습 스마트팜 임차인 모집
청년 창업농을 위한 스마트팜 임대농장 모델 구축
  • 입력 : 2024. 06.17(월) 13:48
  • 서은홍 기자
신안군, 청년 농업인 경영실습 스마트팜 임차인 모집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신안군은 청년 농업인을 위한 경영실습 임대농장을 조성하여 스마트농업을 선도할 청년들을 육성하기 위한 임차인 모집에 나섰다.

이번 모집은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며, 영농 경험이 부족한 청년에게 스마트온실을 임대해 농업 운영 경험과 기술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안군은 2018년부터 2.7ha 규모의 스마트온실을 조성하여 16명의 청년에게 3년간 임대하며 딸기, 망고, 커피(바나나) 재배학교를 운영해 왔다. 이번에 선정되는 임차인은 2명으로,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만 40세 미만이며, 영농 경력 3년 이하인 시설 농업경험이 없는 청년 농업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청년들은 2,449㎡ 스마트온실을 저렴한 임대료로 3년간 임대하여 영농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된다.

신안군은 임대농장을 통해 청년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영농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농업 분야에서의 청년 창업 인구를 늘리고자 한다. 이는 농업 분야에서의 청년 창업을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모집 현황은 신안군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신청서를 작성해 신안군농업기술센터 소득작물팀에 제출하면 된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