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이철 의원, 제5회 무등 의정대상 수상

수상
전남도의회 이철 의원, 제5회 무등 의정대상 수상
지역민을 위한 의정활동 및 정책추진 ‘괄목할만한 성과’
  • 입력 : 2021. 12.17(금) 13:59
  • 서은홍 기자
전남도의회 이철 의원, 제5회 무등 의정대상 수상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전남도의회 이철 의원(더불어민주당.완도1)은 한국거버넌스학회·무등일보 공동으로 주관하는 지방자치 행정·의정대상에서 지역민을 위한 의정활동 및 정책추진에 있어‘지역발전’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제5회 무등 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특히,이철도의원은 활발한 도정질문을 통해 지역민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대변하였다는 점을 인정 받았다.노화-보길 광역상수도(해저관로),금일-약산 연륙교와 소안구도-소안연도교,완도항 중앙방파제와 유선부두,전복학교 급식추진,완고수고 실습선 청해진호신조,섬지역119구급차배치 등을 점검해 차질없는 추진을 주문하는등 낙후된 지역민들의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본회의 5분발언을 통해 ▲5·18 역사왜곡처벌법 제정 ▲참문어 금어기 조정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 예산 반영 촉구▲완도변환소와 고압송전탑 건설사업 문제점을 지적하기도 했다.

이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해양수산과학원 10대 핵심전략품종 산업화 연구를 촉구하는 한편 중복 연구개발사업으로 인한 예산낭비를 지적하며 개선을 요구 하였다.김산업활성화와 전복산업의 문제점등 이상기후와 온난화에 대비한 대체 품목개발에도 집중할 것을 건의하였다.

이철도의원은 지방자치평가대상 우수상,우수의정대상,광남일보 의정대상,더불어민주당1급포상,더불어민주당2급포상을 수상하였으며 조선대학교 대학원 행정학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전)국제라이온스협회 355-B2지구총재,전)전주이씨 완도분원장,전)더불어민주당 완도연락소장,전)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현)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재난재해 특별위원회 부위원장,현)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상무위원,현)더불어민주당 완도지역위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철도의원은 지역에서 약속을 하면 반드시 지키는 의원으로 정평이 나있으며 군민 민원·예산심부름꾼으로 현재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과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이철의원은 농·어민과 사회적 약자의 입장에서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데 앞장 서왔으며 “앞으로도 현장을 찾아가는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